[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체중 조절이 어려워짐에 따라 복부, 허벅지, 팔뚝과 같은 몸에 군살이 붙을 뿐 아니라 얼굴에도 살이 붙어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얼굴에서도 특히 이중턱살은 턱 밑으로 지방이 과하게 축적돼 나타는데, 턱 밑에 축적된 지방은 다른 부위보다 지방 분해가 되지 않고, 과하게 돌출되어 본래 몸무게보다 더 살집 있어 보이게 만들어 이중턱, 턱밑살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슬림한 인상, 갸름한 V라인을 위해서 운동 외에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인 관리와 시술을 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런 이중턱살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브이올렛' 주사는 인체 내 자연 성분인 데옥시콜산을 주성분으로 한 주사제로 KFDA에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 승인받았다.
지방을 분해하는 원리가 아닌 지방 세포의 파괴로 턱밑 지방을 개선해, 적은 용량과 횟수로 시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턱 밑 살로 늘어진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입증을 받았지만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어 동일한 시술일지라도 병원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광주 압구정제이엘의원 정진상 원장은 “브이올렛 주사는 시술 부위의 지방량과 시술 깊이, 주입량 등을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환자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은 획일화된 시술은 시술 결과에 대한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